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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철이 형선된 서행유도용 프리캐스트패널 (precast panel)

[2012년 중기청 맞춤형 사업화 과제 결과물]

제품(1)

BK-01W BK-01Y BK-01R
크기: 1,000x770x20mm , 재질 : EPDM(이중합성고무)

제품(2)

BK-02W BK-02Y BK-02R
크기: 1,000x360x15mm , 재질 : EPDM(이중합성고무)

특징및장점

서행을 유도해야 할 횡단보도 전방 및 일반도로에 설치횡단보도 정지선에 설치프리캐스트패널로제작야간에도 시인성좋음
차량이 진입할때 - 드르륵- 하는 진동과 소리를 운전자에게 전달하여 서행을 유도, 보행자 사고를 예방 함횡단보도 정지선에 설치하여 차량이 정지선을 진입하려 할때 - 드르륵- 하는 진동과 소리를 운전자에게 전달,횡단보도에서의 보행자 사고를 예방 함프리캐스트패널로 제작함으로써 도로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색상구현 및 길이조절이 가능함으로써 도로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색상구현 및 길이 조절이 가능함빛 반사체를 적용하여 야간에도 시인성이 좋음
  • 1,기술의 차별성

    본 아이템은 고속도로 매표소 진입 시 운전자에게 청각과 (-드르륵-하며 차량 내부로 전달되는 진동으로 서행을 유도함) 시각적으로 경고하여 속도를 줄이게 하기 위해 노면을 요철화 하는 데에서 착안, 프리 캐스트 패널로 제작하여 도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설치 할 수 있으며 특히 턱의 높이가 낮아(1.5~2cm) 턱을 넘을 때 차량의 충격이 거의 없어 횡단보도 정지선 전방에도 설치 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을 뿐 아니라 눈, 비 내릴 때 차량의 미끄럼방지기능, 차선 침벙 방지 및 횡단보도 앞 급정차 시 정지거리 단축기능도 겸한다.
  • 2. 기술성

    본 아이템의 재질은 차량 진입시 승차감을 크게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재활용이 가능한 중합체로 제작하여, 시각 및 청각적인 경고 효과와 차량 미끄럼 방지, 배수성을 좋게 하고 본체에 대(大)요철(凹凸)부를 형성한 후 다시금 대(大)철(凸)부에 미세한(小)요철(凹凸)부를 형성하는 것이 기술력이며, 분할 제작하여 설치함으로써 어떤 도로에나 설치 할 수 있는 호환성과 길이를 조절하여 설치 할 수 있게 하였으며, 다양한 색상의 구현이 가능하다.(실용신안원 20-2012-0005119)
  • 3.기술의 구현성

    차량이 10°의 경사각을 이루는 높이 1.5~2cm의 진입부에 진입하면 대 요철부와 대요철부에 미세하게 형성된 소요철부에 의해 횡단보도 및 감속이 요구되는 구간 앞에서 미세한 떨림현상이 발생해 “드르륵”하는 소리에 의해 주의를 집중하게 되며(속도가 높을수록 진동이 크게 전달 됨), 야간에는 반사판에 의해 시인성을 높여 진입의 예고를 인식할 수 있다. ex)일반 횡단보도에는 흰색,황색- 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는 붉은색으로 설치. 또한, (BK-01W)+(BK-01Y)+(BK-01R)...,(BK-02W)+(BK-02Y)+(BK-02R)...등으로 도로사정에 따라 길이 및 색상을 조절하여 시공할 수 있고, 도로에 고정하는 수단으로 도로에 타공 한 후 볼트 홈으로 앵커볼트를 고정시켜 체결한다.
  • 4.진입성

    교통사고 40%가 횡단보도 앞 사고이며 매년 자동차는 50만대씩 증가하고 국내 자동차 1,850만대(2011년 말 국토해양부 자료) 시대인 점과 사회 간접 시설 확충에 의해 도로 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볼 때
    1. - 시속 30km 이하의 속도를 요구하는 도로의 횡단보도 정지선 전방.
    2. - 눈, 비 등으로 인한 미끄럼 위험 예상구간.
    3. - 사고 다발지역인 교차로 진입 구.
    4. - 지하 차도 내리막 진입 구.
    5. - 철도 건널목 진입 구 등.
    6. - 학교 앞, 유치원, 어린이 놀이터, 근린공원, 마을 통과지점 등 차량의 속도를 저속으로 유도 할 필요가 있는 구간.
    7. - 보·차도의 구분이 없는 도로로서 보행자가 많거나 어린이의 놀이로 교통사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도로
    8. - 공통주택, 근린상업시설, 학교, 병원, 종교시설 등 차량의 출입이 많아 속도 규제가 필요 하다고 판단되는 구간.
    9. - 아파트, 쇼핑센터, 대형건물 등의 주차장 출입구, 고속도로 휴게소 진,출입구.
    10. - 차선 침범이 잦은 도로구간 : 차량의 속도로 인한 사고위험이 있는 곳은 어디든지 필요하다고 판단 할 수 있다.
  • 5.파급효과

    1)본 차량서행유도 패널은 기존의 방지턱이 턱을 높게(7.5~10cm)하여 차량의 서행만을 유도하는데 반하여 턱이 낮아 (1.5~2cm) 노면과 높이가 비슷하여 턱을 지날 때 차량의 충격을 최소화시켜 승차감의 불만이 해소되며, 요철(凹凸)부를 형성하여 시각적인 서행유도 뿐만 아니라 청각적으로 경고를 주어 서행을 유도하고, 눈, 비, 안개 등으로 노면이 미끄럽거나 차선 구분이 힘들 때 차량 미끄럼 방지 기능과 차선침범 방지 기능 까지 갖추고 있으므로 서행유도 용도 외에 미끄럼 방지구간에도 설치 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 될 것이며, 높이가 낮으며 요철부가 형성되어 일반 방지턱은 횡단보도 전방에 설치 할 수 없으나 본 차량서행유도 패널은 설치 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차별성 및 횡단보도 앞 교통사고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.

    2)상기와 같이 DMB시청, 휴대폰 사용, 운전 중 대화(잡담), 운전 중 운전 외의 행동 (담뱃불 붙이기 등) 등으로 인한 운전자의 전방 주시 태만을 위험 구간에서 ‘드르륵’하는 진동을 차량으로 전달함으로써 시각 및 청각으로 경고하여 횡단보도, 차선침범사고 및 갑작스런 노면의 변화로 인한 차량사고를 예방 할 수 있게 되고 사고율을 현저히 낮추어 교통사고 시 발생 되는 국가와 개인의 인적, 물적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.

요철이 형선된 차선침범방지 프리캐스트패널 (precast panel)

[2012년 중기청 맞춤형 사업화 과제 결과물]

제품

BK-03W BK-03Y BK-03R
크기: 150x590x20mm , 재질 : EPDM(이중합성고무)

특징및장점

중앙차선에설치프리캐스트패널로제작야간에도 시인성좋음
눈,비,안개,졸음운전이 잦은 지역에서 차량이 중앙차선을 침범할 경우 - 드르륵- 하는 진동과 소리를 운전자에게 전달하여 출동사고를 예방프리캐스트패널로 제작함으로써 도로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색상구현 및 길이조절이 가능함빛 반사체를 적용하여 야간에도 시인성이 좋음
  • 1,기술의 차별성

    본 아이템은 고속도로 매표소 진입 시 운전자에게 청각과 (-드르륵-하며 차량 내부로 전달되는 진동으로 서행을 유도함) 시각적으로 경고하여 속도를 줄이게 하기 위해 노면을 요철화 하는 데에서 착안, 프리 캐스트 패널로 제작하여 도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설치 할 수 있으며 특히 턱의 높이가 낮아(1.5~2cm) 턱을 넘을 때 차량의 충격이 거의 없어 횡단보도 정지선 전방에도 설치 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을 뿐 아니라 눈, 비 내릴 때 차량의 미끄럼방지기능, 차선 침벙 방지 및 횡단보도 앞 급정차 시 정지거리 단축기능도 겸한다.
  • 2. 기술성

    본 아이템의 재질은 차량 진입시 승차감을 크게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재활용이 가능한 중합체로 제작하여, 시각 및 청각적인 경고 효과와 차량 미끄럼 방지, 배수성을 좋게 하고 본체에 대(大)요철(凹凸)부를 형성한 후 다시금 대(大)철(凸)부에 미세한(小)요철(凹凸)부를 형성하는 것이 기술력이며, 분할 제작하여 설치함으로써 어떤 도로에나 설치 할 수 있는 호환성과 길이를 조절하여 설치 할 수 있게 하였으며, 다양한 색상의 구현이 가능하다.(실용신안원 20-2012-0005119)
  • 3.기술의 구현성

    차량이 10°의 경사각을 이루는 높이 1.5~2cm의 진입부에 진입하면 대 요철부와 대요철부에 미세하게 형성된 소요철부에 의해 횡단보도 및 감속이 요구되는 구간 앞에서 미세한 떨림현상이 발생해 “드르륵”하는 소리에 의해 주의를 집중하게 되며(속도가 높을수록 진동이 크게 전달 됨), 야간에는 반사판에 의해 시인성을 높여 진입의 예고를 인식할 수 있다. ex)일반 횡단보도에는 흰색,황색- 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는 붉은색으로 설치. 또한, (BK-01W)+(BK-01Y)+(BK-01R)...,(BK-02W)+(BK-02Y)+(BK-02R)...등으로 도로사정에 따라 길이 및 색상을 조절하여 시공할 수 있고, 도로에 고정하는 수단으로 도로에 타공 한 후 볼트 홈으로 앵커볼트를 고정시켜 체결한다.
  • 4.진입성

    교통사고 40%가 횡단보도 앞 사고이며 매년 자동차는 50만대씩 증가하고 국내 자동차 1,850만대(2011년 말 국토해양부 자료) 시대인 점과 사회 간접 시설 확충에 의해 도로 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볼 때
    1. - 시속 30km 이하의 속도를 요구하는 도로의 횡단보도 정지선 전방.
    2. - 눈, 비 등으로 인한 미끄럼 위험 예상구간.
    3. - 사고 다발지역인 교차로 진입 구.
    4. - 지하 차도 내리막 진입 구.
    5. - 철도 건널목 진입 구 등.
    6. - 학교 앞, 유치원, 어린이 놀이터, 근린공원, 마을 통과지점 등 차량의 속도를 저속으로 유도 할 필요가 있는 구간.
    7. - 보·차도의 구분이 없는 도로로서 보행자가 많거나 어린이의 놀이로 교통사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도로
    8. - 공통주택, 근린상업시설, 학교, 병원, 종교시설 등 차량의 출입이 많아 속도 규제가 필요 하다고 판단되는 구간.
    9. - 아파트, 쇼핑센터, 대형건물 등의 주차장 출입구, 고속도로 휴게소 진,출입구.
    10. - 차선 침범이 잦은 도로구간 : 차량의 속도로 인한 사고위험이 있는 곳은 어디든지 필요하다고 판단 할 수 있다.
  • 5.파급효과

    1)본 차량서행유도 패널은 기존의 방지턱이 턱을 높게(7.5~10cm)하여 차량의 서행만을 유도하는데 반하여 턱이 낮아 (1.5~2cm) 노면과 높이가 비슷하여 턱을 지날 때 차량의 충격을 최소화시켜 승차감의 불만이 해소되며, 요철(凹凸)부를 형성하여 시각적인 서행유도 뿐만 아니라 청각적으로 경고를 주어 서행을 유도하고, 눈, 비, 안개 등으로 노면이 미끄럽거나 차선 구분이 힘들 때 차량 미끄럼 방지 기능과 차선침범 방지 기능 까지 갖추고 있으므로 서행유도 용도 외에 미끄럼 방지구간에도 설치 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 될 것이며, 높이가 낮으며 요철부가 형성되어 일반 방지턱은 횡단보도 전방에 설치 할 수 없으나 본 차량서행유도 패널은 설치 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차별성 및 횡단보도 앞 교통사고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.

    2)상기와 같이 DMB시청, 휴대폰 사용, 운전 중 대화(잡담), 운전 중 운전 외의 행동 (담뱃불 붙이기 등) 등으로 인한 운전자의 전방 주시 태만을 위험 구간에서 ‘드르륵’하는 진동을 차량으로 전달함으로써 시각 및 청각으로 경고하여 횡단보도, 차선침범사고 및 갑작스런 노면의 변화로 인한 차량사고를 예방 할 수 있게 되고 사고율을 현저히 낮추어 교통사고 시 발생 되는 국가와 개인의 인적, 물적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.

차량매트도 이젠 컬러시대!!!

차량매트도 이젠 청소할 필요없이 한겹씩 벗겨내는 컬러시대!!!

제품상세설명

세척 및 청소가 필요 없으며 인테리어 기능을 갖고 있는 스티커 식 자동차매트로 매트가 지저분해 질 경우 스티커 식으로 한 겹 벗겨 내면 깨끗하고 새로운 무늬의 매트로 변함.

장점

  • 한겹씩 벗겨 내는 방식의 매트이므로 차량에서 분리하여 털어 내거나 세척을 할 필요가 없음.
  • 한겹씩 벗겨 낼 때마다 다양한 무늬가 연출되어 인테리어 효과가 있음.
  • 매트에서 먼지 등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항상 쾌적한 차량실내를 유지하여줌.
 
 
 
 
 
 
 
 

특징및장점

규제봉을 조립이 가능하도록 일정 높이의 단위 유닛으로 제작하여 최상단의 유닛에 각각의 기능을 부여하고, 교체형으로 제작함으로써 파손된 부분만 교체하면 되므로 유지 및 보수에 따른 사회적비용의 절감과 교체 시 도로 파손이 없어 친환경적 임.
①도로의 환경에 따라 적절하게 높이를 조절해 가며 설치할 수 있고(차량속도가 높은 곳은 높게, 속도가 낮은 주택가는 낮게 설치)
②규제봉 상단에 화분 등을 식재 및 거치할 수 있어 자칫 삭막해지기 쉬운 도로를 아름답게 디자인 할 수 있으며,
③솔라셀에 의해 태양광을 에너지원으로 고휘도 LED가 구동되어 운전자나 보행자가 야간에 명확하게 인식함으로써 안전운전 및 보행을 유도하고,
④솔라셀에 의해 태양광을 에너지원으로 하는 카메라를 내장함으로써 안전사고 및 뺑소니 사고 등을 상시 녹화하여 도로의 블랙박스 기능을 수행하며,
⑤무단 횡단이 잦은 지역에는 펜스가 적용됨으로써 무단횡단을 저지하여 보행자의 안전을 유도 할 수 있다.